2009년 9월 24일 목요일

저속한 뜻의 '꿀벅지'..알게되면 못 쓴다

블로그 이사 관계로 이 글은 아래 주소로 옮겼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http://itagora.tistory.com/265

 

댓글 24개:

  1. 동감합니다..

    그냥 듣기에도 너무 저속하고 천박합니다.

    게다가 여성 특정부위를 자꾸 강조하는게 여성을 단지 성적대상으로만 치부하고 상품화하는 것 같아서 거북하네요,,

    고등학생인 제가 듣기에도 불쾌한데 도대체 사회반응은 왜 이런지..



    요즘 신조어 다 왜 이 모양 입니까?

    답글삭제
  2. 저도 이 단어 들을 때마다 느낌이 왠지 불쾌하더라고요.

    그저 듣는 입장에서도 그런데,

    과연 연예인 당사자들은 어떠할지..

    마냥 칭찬으로 들리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답글삭제
  3. 설령 부적절한 표현이라 하더라도 포털이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개입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인가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생각이 드는군요. 가뜩이나 컨텐츠에 대한 편파적 노출이나 편집에 대해 상당한 불만이 누적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부분까지 임의적으로 포털이 개입한다면 정말 돌이킬 수 없는 길로 가게 되는 것 아닐런지요. 이런 부분은 제 3자의 개입보다는 소비자와 공급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4. 참 난감한 표현이더라구요-_-

    답글삭제
  5. 헉;;; 그런뜻인줄은 몰랐네요..단순히 꿀단지 같은 허벅지라고 생각했엇는데;;; 뜻이..너무 하네요..그런데도 유이양이 용서한게 더 신기할정도네요..저런말을 쓰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않당해봐서 그런듯.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개나소나기자나]꿀벅지에 이어 꿀가슴도 매스컴 진출~
    네티즌들의 은어인 '꿀벅지'가 얼마전부터 신문에 등장했다. 좀 있으면 '꿀가슴'까지 버젓이 헤드라인에 등장하는 날이 오겠다며 비아냥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그 말을 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모두 '설마' 진짜로 그럴 일이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옛말 틀린거 하나도 없다. 지금으로부터 4시간전 설마했던 '꿀가슴'이 드디어 매스컴에 모습을 나타냈다 역시 사람잡는 설마 아니 기자 ㅎㄷㄷㄷ 기자야 이 리플처럼 설마 '꿀통'이라는 말까지는 쓰..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꿀벅지 논란 지맘대로들 난리다
    슬슬 짜증나려고 하네. 꿀벅지 논란이야 그렇다 쳐도, 뭐 생각 있는 척하는 사람 대부분이 꿀벅지가 성적인 모욕이라 결론내리는 듯해 심히 욱한다. 이 사람들의 특징은 꿀벅지의 뉘앙스와 유래에 관해서 단정...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꿀벅지' 표현, 과연 성희롱인가?
    물론 듣는 사람에 따라서는 짙은 성적 표현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그렇다면 '꿀벅지' 란 표현이 왜 생겨난 것일까? 우리는 아주 달콤한 음식물에 흔히 '꿀'이라는 표현을 쓴다. 즉, 꿀벅지란 그만큼 달콤하게 느껴질 정도의 탐스러운 허벅지를 비유한 단어가 아닐까? 또 이 '꿀'이라는 표현은 꼭 먹거나 맛보는 것이 아닌, 탐스러움과 풍요의 상징이기도 하다. '꿀'은 그 빛깔부터 모양까지 남다른데 그런 탐스러움과 매끈함의 색감을 비유적으로 표현했을 수도..

    답글삭제
  9. 글세..어짜피 본인도 괜찮다고 넘기는데

    글쓴 사람이 한심해보임

    답글삭제
  10. 유이가 괜찮다고 하는 이유? 유이가 연예인이기 때문. 연예인들이야 대중의 인기를 먹고 사는, 인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자신들 몸값이 달라지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성희롱적인 표현을 쓰더라도 자기 인기가 높아지는 것 자체가 반가울 수 있음. 유이가 연예인이 아니었더라도 꿀벅지란 표현이 괜찮다고 했을까? 한번 생각해 보자. 유이가 평범한 대학생인데 남자동기들이 그녀에게 꿀벅지란 표현을 썼다면? 유이가 평범한 회사원인데 남직원들이 그녀에게 꿀벅지란 표현을 썼다면? 과연 유이는 괜찮다고 했을지.

    답글삭제
  11. .. //



    본인이야 연예인이니 그럴거고. 문제는 유이한테만 그러는게 아니라는거지. 내 주변을 봐도 이제 좀 짧은 치마나 핫팬츠 입고 가는 몸매 좋은 여자들 보면 꿀벅지니, 찰벅지니 하면서 할딱 거리는 놈들 많아.



    쉽게 말해서 여자보고 "먹음직스럽네" "박음직스럽네" 하는 말들을 대놓고 쓰고, 이걸 용인하는 사회가 되어가는거야. 뭘 알고 글쓴 사람이 한심해 보이니 마니 해라.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시시껄렁한 가쉽거리
    요즘 뜨겁게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 중 하나이다. 꿀벅지. 꿀벅유이 그렇게 불리면서 요즘 한창 화제가 되고 있다. 꿀벅지라는 어원을 그렇게 탐구해야할 만한 내용인가? 인터넷에 보면 꿀벅지라는 단어가 예전 어느 성인사이트에서 최초로 사용되었느니 하는 내용을 찾아놓은 글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어차피 인터넷문화가 만들어낸 기괴한 신조어일 뿐이다. 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성인사이트나 포털 사이트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여성 비하적인 발언이라는 이야기도 많..

    답글삭제
  13. @카르페디엠 - 2009/09/24 02:26
    고등학생이 듣기에도 불쾌한 단어가 공중파에도 나오고 있으니 어휴.. 댓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Joa - 2009/09/24 10:06
    유이가 괜찮다 했지만 그건 팬들을 의식한 발언으로 느껴지더라구요. Joa님 오랜만이시네요^^

    답글삭제
  15. @jef (@emailer) - 2009/09/24 17:34
    포털이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적극적으로 그런 표현을 금칙어로 지정하고 삭제하라는 얘기는 아니었습니다.



    요지는, 포털 편집자들이 포털 메인페이지에 버젓이 그 단어를 끌어 올려 편집하고 있는 상황이라 그런 상황은 막자는 얘기였지요. (각 포털 메인 최상단의 검색어, 그리고 각 운영박스들의 카피는 포털 담당자들이 직접 작성합니다)



    외국의 경우에도 AOL이나 Yahoo에서 그런 비속어들이 메인페이지에 자의적으로 올라오는 건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16. @띠용 - 2009/09/24 19:29
    SLRCLUB 가보면 어린 딸 사진 올려놓고 아빠가 직접 "섹시한 포즈~" 이런 글 써놓은 것 봐도 좀 난감하던데, 딸 사진 올려놓고 "꿀벅지~"라 할 순 없겠죠?-_-

    답글삭제
  17. @홍마이 - 2009/09/25 10:28
    저런 말을 쓰는 사람들은 그냥 욕을 입에 달고 사는 중고딩일 수도 있어요^^;

    답글삭제
  18. @.. - 2009/09/27 11:00
    뭐 그러시다면야..

    답글삭제
  19. @괜찮다고? - 2009/09/27 11:16
    동감합니다. 연예인이고, 실제로 그 단어가 유이를 알리는데 역할을 하긴 했으니 유이 입장에서는 이제 와서 "불쾌하다"고 표현하는 것 자체가 자신을 지지해준 젊은 남성들을 버리는 꼴이 될테니까요. 유이가 괜찮다는 것과 그 단어의 남용은 별개 문제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20. @그게괜찮아? - 2009/09/28 10:17
    댓글 감사합니다. 동감합니다.

    답글삭제
  21. 우리 생각해보자.

    섹시란 단어는 어떻게들 생각하는가?

    오래전부터 '영어'로 흔하게 써왔기때문에 인식이 없는건가? 이 단어는 꿀벅지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한것은 아닌데도 섹시란 단어에 심한 거부감, 성희롱 논란이 이는것은 못봤다. 이건 그 뜻을 제대로 안다면 차마 꿀벅지가 성희롱 단어일수 있다는 생각은 할수 없을것이다.





    굳이 '강함'의 차이를 표현하자면 당신하고 하고 싶을정도로 매력 있네요. 라는 단어는 괜찮아. 라고 하면서 당신 다리는 만지고 싶을정도로 이쁘네요. 라는 단어는 싫다는 것이다.



    하하하...섹시란 단어는 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면서 꿀벅지는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이 어처구니 없고 웃긴 상황을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다.



    우리나라는 의식구조가 참 이상하다. 모 프로에서는 여자가 남자의 엉덩이를 만졌는데 성희롱은 커녕 그 비슷한 논란조차 일어나지 않았는데 외국에서는 상상도 할수없는 일이다. 한국이니까 가능한 일이다 만약 남자가 여자의 엉덩이를 만졌으면 어떻게 되었을지 상상해 보니 정말 끔찍하기 그지없다.



    (비슷한단어: 글래머, 간고등어 등...꿀벅지란 단어 하나에 성희롱이라고 목숨거는거 보면 우리나라는 성적으로 많이 개방이 된것인지 아직도 페쇄적으로 닫혀있는 나라인지 정말 알수없게 만든다. 하하 이게 얼마나 웃기는 상황인지 생각해봐라 게다가..누가 꿀벅지를 당신이 찾은대로 해석한단 말인가. 꿀벅지란 단어 보면서 저렇게도 해석할수 있다는데에 정말 놀람을 금치못했다.)

    답글삭제
  22. 맞아요.

    어떻게 저런 단어가 공공연히 쓰일 수 있을까 참 의아했었죠.

    앞으로 쓰지 말아야겠어요.

    답글삭제
  23. 저속하고 천박한 것은 '섹시'란 말도 매 한가지죠. 기나 고동이나 사용하니, 다들 그러려니 하고 칭찬으로 받아들일 뿐...



    '섹시'를 남발하는 사람들 보면 좀 웃기더군요.

    답글삭제
  24. 여성분들에게



    "쎅씨하시네요~"

    "몸매가 좋으시네요~"

    "매력있어 보이시네요~"



    라고 했을때 뭐라고들 답하십니까?



    "아!~네...^^"이러면서 얼굴을 붉히시지 않으세요?



    영어로 보시면 답이 금방나올듯 합니다.



    표현은 여성에게 성적 호감을 나타내는 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꿀벅지 또한 그런뜻에서 일반화되어 가는 중 아닐까요?



    친구가 백화점에서 옷을 갈아입고 나오면 여성분들도



    "오~ 쎅시한데~ "라고들 말하던데 이 분들도 전부 레즈비언 취급하지는 않으시겠죠?



    위단어는 섹스어필 방법 중 언어적 표현에서 나오는 것인데 ...



    너무 하시는듯~



    이쁘다하시는 분들은 다 웃고 넘길듯한 말을 왜이리도 넘겨집는지~



    이러신 분들 외국처럼 게이잡지가 버젓이 서점 쇼윈도우쪽에 진열되어 있는 것보시면 어떻게 하실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