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1일 금요일

SNS 전략 가이드 for 온라인게임 (ICON 2009)

블로그 이사 관계로 이 글은 아래 주소로 옮겼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http://itagora.tistory.com/274

 

 

 

댓글 7개:

  1. 글 잘 봤습니다.

    SNS를 이어주는 α가 무엇인지요? PPT에서는 설명되지 않고 있네요.

    또 블루스팟의 경계상황(?)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것인지요? 좀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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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군요.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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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좋은 자료 공유 감사합니다. Zinga 게임들이 컨텐츠의 부족을 소셜로 만회하는 건 정말 잘하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게임이라면 단순히 커뮤니티의 소셜이 아닌 컨텐츠 대체(보강)요소로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게임들이 크게 고려는 안하는 듯 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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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goldenbug - 2009/12/11 16:47
    안녕하세요? 무려 일주일이나 지나 답글 달아서 죄송합니다^^;



    1. SNS는 사람을 이어줘야 하는데, 그 이어주는 매개체(Social Object)를 SNS에 더해지는 양념으로 보고 알파라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소셜 오브젝트와 동일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2. 블루스팟이라 표현했던 건.. 레드오션, 블루오션 자체가 불투명해지고 있는 상황을 말하는 거였어요. 미국에서 트위터가 뜨고 있는데 한국엔 없으니 이거 블루오션이다.. 빨리 오픈해보자.. 했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트위터가 한국으로 넘어와버리는 상황.. 이게 진짜 블루오션(대양)이냐, 잠깐의 블루스팟이냐 까지도 파악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는거죠.



    충분한 설명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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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태현 - 2009/12/11 17:46
    에고, 감사합니다^^ 저도 태현님 블로그에서 좋은 자료 잘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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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patroce - 2009/12/14 10:49
    동감.. 소셜을 하나의 콘텐츠로 보고 그걸 활용할 수 있는 걸 찾으면 무궁무진할텐데 그냥 따로 노는 웹페이지 만들고 게임 내 친구목록 정도 만들고 끝.. 인 것 같아요. (넥슨별이 잘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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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트람 - 2009/12/18 08:53
    답변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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