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2일 화요일

세계 부동산 재앙 - 한국도 이제 시작

블로그 이사 관계로 이 글은 아래 주소로 옮겼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http://itagora.tistory.com/83

 

 

 

댓글 9개:

  1. 매우 공감하는 글 잘읽고 갑니다.

    지금 대출받아 집사시는 분들...

    막차탄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에서 부동산은 신앙이다..이런말이 통용된다는 현실이 너무 답답할 뿐입니다.

    답글삭제
  2. @김태열 - 2008/07/22 03:42
    댓글 감사합니다. 다른 나라도 그런 신앙이 있었다가 깨진 걸 보면 우리나라 부동산 신앙도 그닥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요.

    답글삭제
  3. 부동산(아파트,땅)투기로 떼돈 번 놈들은 이미 슈퍼부자되어,

    호의호식하며 해외 투자한답시고 해외로 돈빼가며 들락거리는데..

    근근히 금융권에서 융자받아 아파트한채.

    막차탄 서민만 피해보게 되었네요.

    전국민이 부동산 열풍에 휩쓸리게된 죄값이겠지요

    여튼 씁쓸한 현실입니다.

    답글삭제
  4. 정말 거품이 꺼질까요? 꺼진다면 IMF이상의 파국이 아닐까 생각 되는데요.

    전 순진하게 놈현때 꺼질거라 생각 했는데...안꺼지더라고요...

    전세 살면서 언제가 기회일까 생각하는 찌질이들은(나를 포함) 이런 예측정보가 득이 될지, 독이 될지 알수가 없네요.

    혼돈스럽답니다.

    답글삭제
  5. 구글 리더에서 트람님이 쓰신 글 보고 다음에 들어갔더니 같은 글이 있더군요(지금 무려 아고라 메인이라는!). 출처는 적혀있는데, 혹시 아시나 해서 적어둡니다. 여기보다 더 많은 피드백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서요.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25&articleId=1072&RIGHT_DEBATE=R4

    답글삭제
  6. @한글사랑 - 2008/07/22 10:55
    돈이란게 참 뭔지.. 엊그제 신문을 보니 모 증권사에서는 자가용 비행기가 포장된 그림을 올려놓고 '신흥 부자들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흥 부자용 산업 투자를 위한 펀드에 가입하세요'란 광고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냥 자기 자신 좋아하는 일 쭉 하면 적당히 돈 벌고 행복한 가정 꾸리고 괜찮은 노후 맞이할 수 있는 사회.. 21세기 되면 그렇게 될 줄 알았는데 22세기는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7. @사샤 - 2008/07/22 11:36
    거품이 꺼지고 있다는 증거는 많습니다. 올초 부동산 투기세력+언론이 마지막 발악으로 노원구 서민 아파트까지 손을 뻗쳤었죠. 호가가 4억을 넘었네, 그래도 거래가 힘드네, 중소형 아파트는 이제 서울에서 희귀해지고 있으니 마지막 투자를 하면 좋네.. 운운했었는데요,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저희 부모님이 상계동 아파트에 사시는데, 마침 이사 가려던 차에 집값도 좀 올랐다길래 3억에 내놓았는데 전혀 사려는 사람이 없답니다. 사고 팔길 원하는 사람은 '급매물'이란 이름으로 거래 중이고, 이 가격은 모두가 쉬쉬하고 있죠. 4월에 정점인 3억을 찍었다 치고, 지금 2억 4천에 실거래가 이뤄진다면 3개월 만에 무려 20%가 하락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참 웃기지도 않은, 죽은 아이 고추 만지고 있는 상황인 것 같아요.



    집값 폭락이 현실화가 되면, 후유증은 있겠지만 그 터널의 끝에 가면 기회가 더 많아질 거에요. 화이팅!

    답글삭제
  8. @Lipio - 2008/07/22 11:42
    아 네 감사합니다^^ 사실 아고라 부동산 토론방이 개설되었길래 둘러보다가 영감을 얻어서 쓴 글이고요, 그래서 부동산 토론방에도 제가 올려놨습니다^^;; '출처'라 해 놓으니 마치 남이 퍼간 것 처럼 되었네요ㅋ 댓글 500 여개 거의 다 읽었습니다ㅡ.ㅡ;;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역시 '저축'이 짱인거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