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8일 목요일

김연아가 2시간 전에 잠들었네 - 트위터

트위터(twitter.com).. 작년에 가입한 후 거의 활동하지 않았었는데 며칠 전 김연아 선수가 트위터를 시작했다는 글을 보고 오랜만에 들어가서 낼름 Follow 눌러 버렸습니다.

 

김연아 트위터

http://twitter.com/Yunaaaa

 

종종 보고 있었는데.. 오늘 이렇게 뜨는군요.

 


"음.. 김연아가 2시간 전에 잠들었네" =_=;

 

트위터는 확실히 유명인들, 지인들, 또는 관심이 같은 사람들을 더 친밀하게 느낄 수 있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비록 일방향이지만 거리가 훨씬 가까워지는 느낌이랄까..

 

좋게 말하면 Follow 버튼 한 번에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거고,

나쁘게 말하면 '스피디한 관음증'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서 궁금해지는 점.

 

서로가 디카 사진 올리며 '재잘댔던' 싸이월드 미니홈피도 열기가 확 식었는데..

 

영문 서비스인데다가,
한국인의 웹서비스 사용 경험에 비춰볼 때 다소 이질적인 구조에,
최대 강점인 모바일 연동도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는 트위터가..

한국에서 과연 얼마나 뜰까요? 궁금해지는군요.

좀 더 사용자 입장에서 체험하고 기획자 관점에서 글 한번 더 올리겠습니다.

PS 1. 트위터 때문에 별일이 다 벌어지네요.

 

독일 '트위터 게이트'..대통령 선거결과 사전유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2869021

PS 2. 제 트위터 주소입니다. 이제 막 시작했어요^^;
http://twitter.com/zerofe
.

댓글 22개:

  1. 사실 미투데이가 개인적으로 이용하기엔 편하다고 느끼는데....

    트위터가 현재 대세인거는 거부할 수 없는 듯 합니다.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블로그 광고의 철학 ( 고객사 광고해주기-고객사에 배려,충성하는 마음)..
    에이젼시의 업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있지만..역시 수주업이라는 것은 변할게 없다는 생각입니다..하지만 굳이 수주업이 아니라도..여러 회사와 일을 하게되면 갑..을 관계가 생기기도하고..클라이언트(고객사)와의 주-종 관계가 생기곤 하지요..블로그 광고를 접하며 고객사에 대한 충성..고객사를 광고해주기..에 대해 짧은 글을 쓸까 합니다..링크 프라이스( http://www.linkprice.com/home/linkpricehome.htm ) 라는...

    답글삭제
  3. 최근 몇일간 김연아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미투데이나 트위터나 기능적인것은 비슷한대..

    화제성에 차이가 아닐까요

    답글삭제
  4. 오픈소스인 라코니카(http://laconi.ca)를 이용한 커뮤니티사이트도 만들기가 가능하겠는데요? 만일이게 통한다면 한번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혀를 내두를만한 유명인사의 폭팔적인 인터넷 영향력 (故 노무현 님, 김연아 선수)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로 인한 인터넷 상의 성토는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엄청 납니다..추모배너가 게임사이트에까지 확대되었고,( 관련 기사 :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526090500 )네이버의 추모글은 어느새 70만개를 넘엇습니다 (http://pr.naver.com/president_Roh)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는 포털,까페,블로그 모두..전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뿐입니다.....

    답글삭제
  6. '미친'과 Follow의 미묘한 차이가 트위터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Twitter 안 하세요?
    트위터(Twitter) 아시죠. 요즘 국내에서도 소리소문 없이 트위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깅은 나름대로 의미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는 미투데이와 플레이톡이 서비스 중이고, 특히 미투데이는 작년 말 NHN에 인수되는 작은 성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 * * 전 궁금증에 새로운 서비스는 써봅니다. 트위터도 그랬습니다. 당시 Jaiku와 자웅을 겨루던 시기였다고 기억합니다. Jaiku를 더 써보고 싶었는데 구글에 인수되는 와중이라..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김연아 때문에 트위터 가입한 승냥이들
    김연아양이 트위터를 한다는 소문을 디씨에 퍼뜨린 사람은(엄밀하게 말하면 퍼뜨린 사람 가운데 한 명은) 바로 접니다. 네, 전 소프트한 승냥이를 자처합니다. 김연아를 대놓고 좋아라 하는 이유 라는 글에서 일종의 커밍아웃을 한 셈인데요. 아무튼 김연아, 아니 여왕님의 팬을 의미하는 승냥이는 이미 온오프라인에서 유명합니다. 이들은 이왕이면 여왕님이 광고하는 물건을 구매하고 웬만하면 여왕님의 이름을 드높일 수 있는 일을 자처합니다. 퀸연아는 이미 대인배시고..

    답글삭제
  9.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스토킹의 시작일까 합니다......

    답글삭제
  10. 트위터는 스토킹을 당하기 위해 시작하기도 하지요. 연아양이 이런 속성을 알고 시작한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울 나라 연예인들 트위터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를 follow 한 것을 기회로 여기저기를 기웃거리다가...동방신기 영웅재중의 트위터를 발견하고 following을 클릭하였더니, 동방신기 멤버들을 포함하여 몇 몇 연예인들의 트위터가 보인다. (나 하는 짓이 꼭 10~20대 같지만 어쩌겠냐...마음이라도 젊어야지. ㅜ.ㅜ;) Kim Jaejoong (herojaejoong) on Twitter via kwout 자세히 보면 원더걸스 멤버들의 트위터도 보이고,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트위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TwitterFox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트위터 폭스 입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으로 트위터를 손쉽게 사용하실수 있는 확장기능입니다. 트위터 알리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위터에 새글등록시 알려주는 거죠~~ 트위터 사용자분들중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강추할만 하네요. 지우개님 블로그에서 정보를 입수하여 날로먹습니다~~ 설치하기 TwitterFox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트위터폭스를 설치하시면 브라우저 작업표시줄에 트위터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마우스좌클릭 하신..

    답글삭제
  13. @Moonlight - 2009/05/28 16:44
    미투데이는 '내 영역과 아닌 것의 확실한 구분' + '글/댓글의 한국식 구조'로 편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트위터가 한국에서 많이 확산되면 한국 유저들도 새로운 웹 경험을 하게 되는 거고 기획자들의 운신 폭도 좀 넓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14. @김진우 - 2009/05/28 17:12
    김연아가 쓸 정도로 트위터가 무언가가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심플한 기능과 모바일 연동에 매료된 유저들이 엄청나게 늘었고 이젠 그 유저 풀이 트위터의 매력이 되는.. 선순환구조를 탄 것 같아요.

    답글삭제
  15. @JaeHo Choi - 2009/05/28 17:12
    오.. 제가 잘 모르는 쪽이라서 찾아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6. @태현 - 2009/05/28 19:15
    그렇네요. Follow는 훨씬 가벼운 연결 망이고 이게 트위터에 올리는 사람들의 심적 부담을 확 덜어주는? 생각하게 해주는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7. @adon - 2009/05/29 10:25
    스토킹 당하는 사람이 안 올리면 그만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런 성격이 좀 있는 것 같아요.

    답글삭제
  18. @박스타 - 2009/05/29 11:47
    연아양이 알고 시작하진 않았을 듯? ^_^;

    답글삭제
  19. @마음으로 찍는 사진 - 2009/05/30 23:04
    앗, 감사합니다(__)

    답글삭제
  20. trackback from: 트위터 메신저 프로그램-twhirl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웹사이트 서비스이기 때문에 새글 업데이트 상황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종일 처다보고 있을수는 없으니까요~~ 얼마전에 소개드린 트위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TwitterFox 를 사용하시면 새글 등록시 알림기능으로 새글이 등록된것도 알수 있고 트위터에 접속하지 않고도 TwitterFox 만으로 글을 쓴다거나 답글을 달고 관리를 할수있지만.. 파이어폭스 유저가 아니시라면 사용할수가 없다는거.. 그래서 오늘 소개드리는것은 비슷한 기능의 t..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된 서비스정리
    트위터 요즘들어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죠~ 김연아 트위터 때문에 더욱 그런것 같고요. 오늘은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된 서비스를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린 트위터 사용법과 서비스정도만 이용하셔도 부족하지는 않을듯 싶네요. 찾아보니 김연아 트위터 말고도 원더걸스 맴버들의 트위터도 있던데... 김연아 선수처럼 개인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것 같지는 않고 홍보용인것 같더군요. Twitter 트위터 사용법과 가입절차, 트위터 위젯의 사용설정 사용법설명 Twi..

    답글삭제